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교자랑

글읽기

제목
[일반] 2013학년도 독서심리캠프 - 중부일보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4-03-26


 수원 능실중 독서심리캠프, 몸과 마음으로 쓴 '독후감' 화제

 

수원 능실중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한 독서심리캠프가 화제다.

능실중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체육관에서 ‘소통·협력을 위한 독서심리지도 1일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독후활동 체험과 놀이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독서심리캠프는 올해 경기도교육청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마련됐다.

이날 캠프에는 이 학교 전교생 85명 중 55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방학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나선 것이다.

독서캠프는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심리지도’와 ‘나의 꿈 나무그리기 및 발표’, ‘책과 함께하는 패션쇼’, ‘새벽달 산책’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구성됐다.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지도교사가 지정해 준 책을 읽고 조별 연극을 실시했다. 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맡은 역할을 끝까지 해내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을 고취시킨다는 취지다.

이어 진행된 꿈 나무 그리기 시간은 학생들이 ‘나무 심은 사람’이라는 동영상을 보고 자신의 꿈나무 그린 뒤 여러 학생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각종 레크레이션과 명상의 시간 등을 통해 학생들 간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기도 했다.

특히 신문지와 전단지 등 재활용품을 활용해 직접 만든 옷으로 런웨이를 만드는 등 패션쇼 무대를 꾸밈으로써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채찬석 교장은 “학생들이 이틀 간 힘들고 지쳤을텐데 불편한 기색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캠프에 임해줘서 기특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책을 많이 읽고 마음의 정서를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의현기자/m@joongboo.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한 축구교실
/ 학교관리자
9월 24일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한 축구교실 동영상 입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NecQt3BwPWw&feature=player_embedded
이전글
교장선생님 책 출간 기사 자료- 한국교육신문
/ 학교관리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